북경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  커뮤니티  >  【건강토픽】#봄철 괴롭히는 알레르기 증상 줄이는 식...
【건강토픽】#봄철 괴롭히는 알레르기 증상 줄이는 식...
조회수:605    새로고침:2022-04-12 06:10
【건강토픽】#봄철 괴롭히는 알레르기 증상 줄이는 식품 5#


봄철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를 미국 건강지 《프리벤션》이 소개했다.


◆사과
사과는 혈액순환을 돕고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케르세틴’이 풍부한 과일 중 하나다. 바이오 플라보노이드는 양파, 마늘, 양배추 등에도 다량 함유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 연구는 임신 기간 중 사과와 생선을 먹으면 자녀의 천식과 알레르기 위험을 줄인다고 밝혔다.


◆딸기
딸기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 시스템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히스타민으로 인해 콧물, 눈 가려움, 재채기를 일으키는 신경 전달 물질을 억제시켜준다.

◆호박씨
호박씨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고 알려져있는데 근육을 이완하고 쉽게 숨을 쉴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단지 4분의 1 컵 정도의 호박씨만 먹어도 마그네슘 1일 권장량의 절반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아몬드, 해바라기 씨, 오트밀, 브로콜리 같은 녹색 채소, 다크 초콜릿 등에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연어
연어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 -3 지방산 덕분에 이를 자주 먹으면 염증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 다른 연구는 생선을 자주 먹는 그리스 크레타 섬에서 자란 아이들은 알레르기와 천식 증상이 드물다고 밝혔다. 뿐만아니라 오메가 -3는 심장 건강 및 기억력 증진, 생활 활력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알려져있다.

◆신선한 음식
가공 식품을 즐겨 먹는 사람일 수록 알레르기 증상 위험이 높다. 가공식품에는 오메가 6 지방산이 많아 체내 염증이 증가할 수 있고 알레르기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다. 직접 조리한 신선한 음식은 체내 염증을 잡아주는 *시토킨*이라는 성분을 훨씬 더 활성화 시킬 수 있다.(출처: 코메디 닷컴)
연락처: 북경조아
전화하기 010****0900
위챗으로 스캔하여 연락처보기
추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