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  커뮤니티  >  【건강토픽】#혈액 순환에 좋은 대파#◆ 대파의 건강...
【건강토픽】#혈액 순환에 좋은 대파#◆ 대파의 건강...
조회수:561    새로고침:2022-03-28 06:31
【건강토픽】#혈액 순환에 좋은 대파#

◆ 대파의 건강효과… 혈액순환 돕고, 면역력 높이고

대파의 뿌리에 많은 알리신 성분은 피를 잘 돌게 하고 면역력을 높여준다. 혈액이 탁해지고 혈관이 딱딱해지는 동맥경화에 이어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대파를 씻어 잘라 놓으면 알리신 성분이 날아갈 수 있다. 대파는 피로 회복과 체력 보강에 좋은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는다. 돼지고기, 콩, 김, 다시마 등 비타민 B1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먹으면 효과를 더욱 낼 수 있다(국립농업과학원).

◆ 육류에 대파 넣으면…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대파는 독특한 향과 영양소로 우리 음식에서 빠지지 않는 향신채소다. 생 대파는 알싸한 매운맛이 있지만, 익히면 단맛을 낸다. 육류나 볶음요리 등 지방이 많은 음식에 대파를 넣으면 콜레스테롤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한다. 대파의 흰 부분에는 베타카로틴이 많아 기관지와 폐 건강에 도움이 된다. 칼슘도 풍부해 뼈 건강에 좋고 비타민 C도 많아 면역력 증진과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며 변비 예방을 지원한다.

◆ 위암 발생 억제… 대파 등 백합과 채소의 항산화 효과

대파는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국가암정보센터는 세계암연구재단(WCRF)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대파를 비롯해 양파, 마늘 등 백합과 채소가 위암 발생 위험을 낮춘다고 했다. 위암은 오랫동안 짜고 매운 음식을 즐기는 사람에게서 많이 발생한다. 대파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위 점막에서 움틀 수 있는 발암물질을 억제한다. 항산화는 몸의 산화를 억제해 손상과 노화를 늦추는 기능을 한다.

◆ 잡냄새 잡아주는 대파… 육수, 파김치 등

대파는 잡냄새를 잡아주는 특성이 있다. 육수를 우려낼 때는 대파의 뿌리 부분을 이용한다. 각종 양념이나 국, 탕, 전, 조림, 찜, 김치, 장아찌 등에도 활용한다. 뿌리의 흰 부분은 채소를 볶을 때, 대와 잎이 붙어 있는 것은 파김치를 만들 때 사용한다. 대파를 고를 때는 잎의 끝부분까지 탄력이 있어 보이는 것이 좋다. 줄기는 흰색부분이 많고 깨끗하며, 흰 뿌리 쪽을 만져서 탄력이 있는 것을 선택한다.(출처:코메디닷컴)
연락처: 북경조아운영자
전화하기 010****0900
위챗으로 스캔하여 연락처보기
추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