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좋은 글  >  <시작하는 글 02> 日常을 만나다 -로스팅마스터스
<시작하는 글 02> 日常을 만나다 -로스팅마스터스
2020년05월29일 18:43   조회수:376   출처:日常을 만나다


001-시작하는 글-01.jpg


<시작하는 글 02>



[로스팅마스터스 日常을 만나다] 

-커피하는 Sam-


순서

01. 로스팅마스터스

02. 일상

03. 테두리

04. 문화살롱-로스팅마스터스


2일상(日常,Everyday Life,Daily Life)



날마다 반복되는 생활 / 태양이 매일 뜨고 지는 것처럼 반복적이고 연속적인 것을 뜻한다.


001-시작하는 글-03.jpg


삶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반복되는 일상에 비일상적인 변화를 더 하면  그것이 인생이겠죠. 그리고 인생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일상을 잘 채워가는 사람만이 비일상적인 변화를 기회로 만들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삶의 재미와 행복은 일상에서 만들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만나는 이야기도 하나하나 세부적으로 차근차근 살펴보면 "재미와 행복은 디테일에 있다"라는 말도 과장이 아닙니다. 


"오늘 뭐 재미있는 일이 없을까? 오늘은 재미있는 좋은 일이 나한테 올 거야!" 하며 반복되는 하루를 시작합니다. 뭐 역시나 날마다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잠시만 한걸음 멈추고 생각해 보면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 변화무쌍한 세상은 우리를 가만두지 않고, 원생동물 아메바처럼 매 순간 변화하며 우리를 맞이합니다. 


작은 커피숍에 출근해 평범한 하루를 맞이하는 저에 일상도,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바라보면 드라마틱한 이야기들이 매일 펼쳐지곤 합니다.


001-시작하는 글-04.jpg


앞으로는 공감 능력이 좋은 사람들이 세상을 주도해 나갈 거라고 합니다. 영화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어떤 영화를 좋은 영화라고 말할까요? 저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영화가 좋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평범한 일상을 반복하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영화라는 건, 영화의 소재나 주제가 어떠냐에 상관없이 주인공의 이야기가 억지스럽지 않게 우리가 공감하고 감정을 공유하게 하고, 우리를 영화속 세상으로 데려가 주인공과 같이 기뻐하고 슬퍼하고 마음 졸이며 가슴 두근두근 그 모험을 같이하게 됩니다.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가 영화 속 주인공의 삶에 공감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 모두 인간이라는 한계에서 원인을 찾을 수도 있겠지만, 영화 속 주인공들의 이야기도 우리의 평범한 일상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이 아닐까요? 


평범한 일상에 비일상적인 상황이 끼어들고 그 속에서 평범한 일상의 상황들이 뒤틀려 벌어지고 갈등이 생기며 평범하게 넘길 감정들이 농익은 꽃잎처럼 벌어지면서 우리의 마음을 흔들죠.


001-시작하는 글-05.jpg


일상 속에서 만나는 특별한 이야기, 특별한 이야기에서 만나는 일상들을 여러분들과 같이 나누고 공감하고 싶습니다. 


<다음 편에 계속>


포스트 아이디
日常을 만나다
소개
추천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