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건강정보  >  의사들도 인정한 민간요법 12가지
의사들도 인정한 민간요법 12가지
2021년09월15일 10:13   조회수:145   출처:건강정보

20210915_100239.jpg


예로부터 전해오는 민갑요법들 중에 의사들도 놀랄 만큼 효과가 뛰어난 방법들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1.코가 막혔을 때

바람 들지 않고 맵지 않은 싱싱한 무를 조금만 갈아 베보자기로 즙을 짠다. 탈지면에 그 즙을 묻혀서 막힌 콧속에 가볍게 넣어주면 한번에 쉽게 뚫린다. 자극요법의 일종이다.


2.불면증에는 뜨거운 목욕이 좋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뜨거운 물에 몸을 푹 담그고 목욕을 하면 숙면을 취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


3.구역질이 날 때에는 생강이 좋다.

입덧에 시달리는 임산부나 배멀미 차멀미 예방에도 좋다. 여행 떠나기 30분 전에 생강차 한 컵을 마시면 멀미를 예방할 수 있다.


4.피부 가려움 증에는 오트밀이나 베이킹 소다가 좋다.

오트밀을 푼 목욕물에 몸을 푹 담그면 여러가지 피부염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 벌레에 물리거나 햇볕에 타서 가려운 것도 포함.(미지근한 물을 욕조에 채우고 오트밀 한두 컵을 탄다. 베이킹 소다도 벌에 쏘이거나 발진으로 인한 피부통증을 진정시키는 효능이 있다. 벌에 쏘인 곳을 진정시키 려면 베이킹소다에 물을 넣어 반죽한 다음 피부에 붙이면 된다.


5.과식에는 파인애플이 좋다.

파인애플에는 단백질 소화를 돕는 효소가 있다.


6.과음했을 때는 오이 즙을 마신다.

오이에는 무기 염료질이 있어 알코올을 중화하고 소화기에 들어가서 완화 작용을 하므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오이 한개 반을 강판에 갈아서 즙을 내어 음주 후에 마시면 된다.


7.재채기, 코감기

무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생리적으로 중요한 작용을 하는 효소가 많아 노화방지, 미용,소화,기침 감기에 좋다.중간 크기의 무 반개를 잘라 강판 에 갈아 약한 불에 5분간 서서히 달인다. 여기에 마늘 반 술 가량을 넣고 잘 저어 하루에 세 번 가량 먹는다.


8.불면증

파뿌리와 대추를 달여 먹는다. 파뿌리는 발한 작용을 해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대파의 뿌리 부분만 5개, 대추 10개에 물 세 사발을 부어 그 물이 삼분의 일 정도까지 줄도록 달여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마 신다. 10일 정도 시도하면 효과가 나타난다.


9.헛배 부르고 가스가 찰 때

파를 깨끗이 씻어서 10뿌리만 잘라 넣고 물 두 대접을 붓는다. 물을 팔팔 끓여서 한번 끓으면 은근한 불로 조절해서 물이 반으로 줄때까지 달인다. 맛이 좋지 않지만 아침 저녁으로 3일 정도 복용한다. 파뿌리는 능금산, 당 인산, 휘발성 정유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에 도움을 주고 위를 편안하게 해주는 작용을 한다.


10.피로,권태감

마늘 세쪽과 생강 세쪽을 강판에 갈아 컵에 넣고 따뜻한 물을 부어서 차 마시듯 먹는다. 마늘과 생강은 피로회복과 근육회복에 효과적이다.


11.습관성 변비

통증이 없는 습관성 변비는 무청과 고구마를 이용한다.무청 세포기와 고 구마 한 개를 적당히 잘라 믹서기에 간다. 이것은 먹기 직전에 갈아서 신 선한 상태로 먹어야 효과가 있다. 아이들은 반 컵, 어른은 한 컵을 마신다. 심한 경우에는 하루 한 컵씩 한달간 복용한다. 무청과 생 고구마 즙은 점액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소화나 변비에 도움을 준다.


12.발냄새

큰 무 1개를 깍두기 썰 듯 썰어서 큰 솥에 담고 물 세 바가지를 부어서 무가 충분히 우러나도록 끓인다. 다 끓은 것에 소금 1홉을 넣고서 5분 더 끓인 다음 대야에 부어 적당히 식힌 후 발을 담근다. 일주일 정도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 효과 좋은 천연 민간요법 8가지


인디안은 고통을 모른다고 했던가요? 그렇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사람이라면 때로 아프기 마련입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집에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꿀팁이 있으니까요. 냉동 야채부터 치약까지, 지금껏 몰랐던 아이템들의 숨은 위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출발!


1. 편두통

머리가 깨질 듯 아플 땐, 조용히 냉동칸에 있는 얼린 야채를 꺼내보세요. 아이스팩이 있다면 물론 대체 가능합니다. 한 봉지를 뒷목에 얹고 발은 더운물에 담근 채 휴식을 취하세요. 머리에 몰린 피가 분산되면서 두통이 잦아드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2. 멍 완화

간만에 짧은 소매 원피스를 입어볼까 했더니, 언제 생겼는지 팔뚝에 푸르스름한 멍이 있네요. 이럴 땐 치약을 멍든 부위에 짜바르고 화장솜을 올려 덮은 뒤 붕대를 감아 하룻밤 두세요. 이튿날, 어지간한 멍은 이미 자취를 감추고 없답니다.


3. 살짝 뎄을 때

뜨거운 냄비나 오븐에 손가락을 데고 화들짝 놀란 적이 있나요? 이럴 땐 꿀이 즉효랍니다. 통증을 완화하고 회복력을 높여주거든요.


4. 박힌 가시 빼기

손바닥에 박힌 가시, 족집게로 이리저리 당겨봐도 좀처럼 끄집어내기가 힘들죠. 이럴 땐 가시 박힌 부위에 목공풀을 바르고 마를 때까지 기다려보세요. 이후 마른 풀에서 형성된 필름을 쓱 벗겨내면 꽁꽁 숨었던 가시가 쏙 딸려 나온답니다.


5. 반창고 제거

접착력이 강한 파스나 반창고를 잘못 떼다간 피부가 다치는 일이 생깁니다. 이럴 땐 베이비오일을 살짝 바르고 떼어내면 고통 없이 쉽게 떨어집니다.


6. 종이에 베인 상처

프린트한 종이날에 손가락을 베는 일이 흔히 발생합니다. 이럴 땐 베인 부위에 립밤을 펴발라보세요. 피부에 얇은 보호막이 형성되며 피부가 거칠어지지 않게 유분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 기침 감기

콜록콜록, 시도때도 없이 나오는 기침에 영 불편할 땐, 감기약 캔디를 만들어드세요. 기침이 심할 때 한 알씩 먹으면 효과가 대단히 좋습니다. 설탕 한 컵, 물 반 컵, 레몬 한 개에서 짜낸 즙, 꿀 1작은술, 정향 반 작은술을 큰 냄비에 넣고 20분간 자작하게 저어가며 끓입니다. 완성한 액체를 숟가락으로 베이킹페이퍼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뚝뚝 흘리세요. 이후 슈가파우더를 흩뿌리면 완성!


8. 혓바닥 데었을 때

뜨거운 음료를 뭣모르고 마셨다간 혓바닥이나 입천장을 데기 쉽죠. 이럴 땐 설탕을 한 작은술 입에 물고 계세요. 타는 듯한 통증이 순식간에 가라앉습니다.


위에 알려드린 민간요법 꿀팁으로 여러 골치아픈 상황을 간단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소중한 주변 분들과 이 정보를 공유하세요!

포스트 아이디
건강정보
소개
추천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