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지역변경]
업체입주
위챗으로 스캔하기
업체입주
등록
위챗으로 스캔하기
등록하기
포스트  >  뉴스  >  “메시, 기다리고 있겠다”…처가 마트에 총격 후 남긴 쪽지
“메시, 기다리고 있겠다”…처가 마트에 총격 후 남긴 쪽지
2023년03월03일 12:42   조회수:47   출처:이우조아 포스트

0005096214_001_20230303100601020.jpg

리오넬 메시. [사진 출처 = 연합뉴스]축구스타 리오넬 메시의 처가에 운영하는 아르헨티나 한 마트에 괴한들이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들은 현장에 메시를 언급한 쪽지를 남긴 뒤 달아나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2일(현지시간) ESPN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3시께 수도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북서쪽으로 300㎞ 가량 떨어진 산타페주 로사리오에 있는 메시 장인이 소유한 마트에 괴한들이 최소 14발의 총격을 가했다. 로사리오는 메시의 고향이다.

이들은 유리창 등을 부순 뒤 오토바이를 타고 현장을 벗어났다. 총을 쏘기 직전 쪽지도 남겼다. 거기에는 ‘메시, 우리는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하브킨은 마약쟁이, 당신을 살펴주지 않을 것’이라는 손글씨가 담겼다.

쪽지에 등장하는 ‘하브킨’은 파블로 하브킨 로사리오 시장을 지칭한다.

마트 영업 전 이른 시간대여서 다친 사람은 없다고 아르헨티나 경찰은 밝혔다. 경찰은 이번 습격이 “메시 또는 그 가족에 대한 협박이라기보다는 관심을 끌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 사건 담당인 페데리코 레블라 검사는 현지 취재진에게 “그간 로쿠소 가문에 대한 위협은 없었다”며 경찰이 용의자 행방을 추적하기 위해 주변 폐쇄회로(CC)TV 녹화 영상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셀리아 아레나 산타페주 법무장관은 “전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을 것을 염두에 두고 사람들에게 공포를 심어주기 위해 고의로 저질러진 사건으로 보인다”며 “우리는 마약 테러와 그 원인 및 결과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cay@mk.co.kr)


포스트 아이디
이우조아 포스트
소개
추천포스트